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이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요즘따라 또 이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제 주위에서만 해도 두명이나 이사계획을 세우고 있더라구요,

이사로 인해 기존 주소지가 변경되었거나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타지에 머물고 있는 분들은

우체국을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소를 바꿔주는 것이 좋은데요,

의외로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지금부터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당연히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해야겠죠?

검색창에 우체국을 검색하신 후 나오는 사이트 영역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화면 중간에 아이콘이 여러개 있는데

맨 첫번째 우편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그 옆으로 여러가지 메뉴가 뜹니다.

여기에서 부가우편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부가우편서비스를 클릭하시면 현금배달(통화등기), 내용증명,

발송후내용증명, 발송후배달증명, 민원우편, 주소이전서비스,

전입신고연계(철회), 무인우편창구 연계접수 등의 우편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주소이전서비스를 보면 전출입 등으로 주소가 바뀐 경우에

변경된 주소로 주소이전서비스를 이용해 신고하시면,

구주소짖가 기재된 우편물을 3개월간 신 주소지로 배달해드린다고 되어있죠?

그럼 주소이전서비스를 눌러봅니다.





먼저, 주소이전 신청 후 그림엽서 서비스,

 e-그린우편을 이용하시면 변경된 주소내용을 간단한 안내문구와 함께

지인들께 보낼 수 있다고 문구가 뜨는데요,





그리고 그 밑으로는 이용절차와 유의사항이 나와있네요.

주소이전신고 신청 후에 신청서 작성하시면 신청내역 확인으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주소이전 대상자에게 전송 개시일부터

3개월간 제공되며, 동일주소로 주소이전서비스를 중복신청 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법인으로 주소이전신청을 한 경우에는 상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개인우편물은 서비스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법원에서 소송이 진행 중인 경우, 별도로 법원에 변경한 송달장소를 신고하셔야 된다고 해요.


여기까지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렸는데요,

주소를 이전하신 분들께서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은 정보네요!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오늘도 모두 항상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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