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가 자주나는이유 무엇일까요?


코피가 자주나는이유 무엇일까요?



주변에 코피를 유독 자주 흘리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대부분의 코피는 3분이내에 멎기 마련이지만 오랜시간동안 출혈이 심하게 난다거나

너무 자주 코피가 난다면 건강상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곧바로 병원을 찾아보는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코피가 자주나는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이상으로 인해

코 내부는 혈관과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코 내부의 혈관과 점막에 이상이 있거나 혈관이 약해 코피가 자주날 수 있습니다.



철분부족으로 인해

우리의 몸에 철분이 부족해도 코피를 자주 흘리는 원인이 되는데요.

철분이 부족하지 않게 철분제를 복용하시던지, 아니면 평소 영양분이 풍부한 식단을 짜

제대로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해요.







코점막의 건조함으로 인해

코점막이 건조해져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기를 자주 환기시켜주고 가습기를 통해 코 속을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오늘은 코피가 자주나는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